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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개요
    가. 정규 입주
     1)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 매년 12월 초순 중 모집 공고, 1월 중 선발
     2) 학부 및 대학원 신입생 : 매년 1월 초순 중 모집 공고, 2월 중 선발
     3) 외국인 : 매학기 선발, 5월, 11월 중 모집 공고, 6월, 1월 중 선발

    나. 중도 입주(변동될 수 있음)
     1) 1학기 : 공고한 후보자 순에 의하여 선발
     2) 2학기 : 후보자 별도 선발

    다. 입주 허가 기간 : 1개 학년도(단, 외국인은 1학기)
    2. 개관 기간 및 납부금
    가. 개관 기간
    [첨 성 관], [누리관]
     1) 1학기 : 2월 26일부터 6월 19일까지(114일간)
     2) 하계방학 : 6월 20일부터 8월 28일까지(70일간)
     3) 2학기 : 8월 29일부터 12월 18일까지(112일간)
     4) 동계방학 : 12월 19일부터 2월 20일까지(74일간)

    [명 의 관] : 식당 없음
     1) 1학기 : 2월 26일부터 7월 10일까지(135일간)
     2) 하계방학 : 7월 11일부터 8월 28일까지(49일간)
     3) 2학기 : 8월 29일부터 2022년 1월 15일까지(140일간)
     4) 동계방학 : 2020년 1월 16일부터 2월 20일까지(36일간)

    나. 납부금
     1) 첨성관, 명의관
    2021학년도
    식비 및
    관리비

    금 액(원)

    비 고

    정규

    하계

    동계

    1학기

    2학기

    전기간

    계절학기

    전기간

    계절학기

    관리비 (명의관식당없음, 첨성관:BTL식당이용)
    첨성관

    591,200 

    580,800 

    255,900 

    102,300 

    403,900 

    176,700 

    첨성관 식당 이용
    명의관(1인실)

    1,189,700 

    1,233,800 

    304,300 

    386,100 

    식당없음
    명의관(2인실)

    700,100 

    726,000 

    179,100 

    227,200 

    식당없음
    식비 (첨성관생,향토관생 이용)
    1일 1식

    403,500 

    378,700 

    247,800 

    99,100 

    208,800 

    99,100 

    첨성관생,향토관생 이용
    1일 1.5식

    566,100 

    529,400 

    346,300 

    136,500 

    289,700 

    136,500 

    1일 2식

    682,500 

    640,200 

    416,700 

    163,000 

    350,300 

    163,000 

    1일 2.5식

    790,400 

    741,800 

    483,300 

    188,200 

    404,600 

    188,200 

    1일 3식

    811,200 

    760,800 

    494,400 

    192,000 

    415,200 

    192,000 

    매식(장당)

    4,200 

    4,200 

    4,200 

    4,200 

    4,200 

    4,200 

    ※ 첨성관 식당은 운영사 사정에 따라 미운영 될 수 있음. 운영사무실(053-940-0231)

     2) 누리관
    2021학년도
    식비 및
    관리비

    금 액(원)

    비 고

    정규

    하계

    동계

    1학기

    2학기

    전기간

    계절학기

    전기간

    계절학기

    관리비 (누리관 식당이용)
    2인 1실,장애인실

    550,600 

    540,900 

    338,100 

    135,200 

    309,100 

    135,200 

    누리관 식당 이용
    기혼자실(투룸형)

    1,208,800 

    1,187,600 

    742,200 

    678,600 

    기혼자실(쓰리룸형)

    1,569,300 

    1,541,700 

    963,600 

    881,000 

    공공요금
    2인 1실,장애인실

    120,000 

    120,000 

    90,000 

    40,000 

    110,000 

    50,000 

    선납금 납부,검침량 측정,
    퇴관후 사용금액 공제
    기혼자실

    280,000 

    280,000 

    210,000 

    260,000 

    식비 (누리관생 이용)
    1일 1식

    403,500 

    378,700 

    247,800 

    99,100 

    208,800 

    99,100 

    누리관생 이용
    1일 1.5식

    566,100 

    529,400 

    346,300 

    136,500 

    289,700 

    136,500 

    1일 2식

    682,500 

    640,200 

    416,700 

    163,000 

    350,300 

    163,000 

    1일 2.5식

    790,400 

    741,800 

    483,300 

    188,200 

    404,600 

    188,200 

    1일 3식

    811,200 

    760,800 

    494,400 

    192,000 

    415,200 

    192,000 

    매식(장당)

    4,200 

    4,200 

    4,200 

    4,200 

    4,200 

    4,200 

    ※ 누리관 공공요금 문의. 누리관 운영사무실(053-714-3000)

    다. 공공요금 안내
     1) 정의
      가) 공공요금: 입주일부터 퇴관일까지 수도(급수, 온수), 전기, 냉난방 사용량
      나) 선납금: 공공요금 사용금액을 대비하여 미리 납부한 금액
     2) 공공요금 납부 및 정산방법
      가)공공요금 선납금을 관리비와 함께 납부하고, 추후 퇴관 시 공공요금 사용량만큼
       (수도, 전기, 냉난방) 선납금에서 공제함. 공제금액이 선납금보다 적을 시 잔액은 환불하고, 초과 시 해당금액 추가 징수
     3) 공공요금 적용 및 정산 기준
      가)입주기간 동안 공용시설 및 각 관실 별로 사용한 전기, 수도(급수, 온수), 냉난방 검침량을 근거로 책정
      나)부과방식: (호실별 사용금액*1/2) + (공용시설 사용금액/학생 수)
      다)2인실에서 미입주, 조기 퇴관 등으로 1인 거주 시 거주한 1인이 관실 산출 공공요금을 모두 부담
      라) 개인 사정으로 정해진 입주일보다 입주가 지연된 경우라도 입주일부터 산정
     4) 공공요금 공지 및 환불
      - 퇴관 후 익익월 초 전에 관실 및 개인별 사용량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익익월 말에 입주기간동안 선납금에서
      공공요금을 사용하고 남은 금액을 환불하고, 초과된 금액은 추가 징수
     5) 중도 퇴관자 및 중도 입주자 정산
      가)중도 퇴관자는 퇴관원서에 기재된 퇴관일 기준으로 공공요금 사용량 확인 후 선납금에서 사용요금을
       제외한 금액은 환불받고 초과하면 추가 징수
      나) 중도 입주자는 생활관비가 부과되는 입주일 기준으로 공공요금을 계산
     6) 계량기가 개인별이 아닌, 각 관실별로 검침되므로 관실 내 입주자끼리 상호 협의하여 공공요금 사용하여야 함
     7) 환불은 입주신청 시 작성한 본인 계좌로 환불됨
    3. 퇴관 절차

    가. 공통요소
     1) 퇴관 전에 관실 내부(화장실 포함)를 청소하고 각종 부착물을 제거하며 개인 용품은 모두 반출 또는 지정된 장소에 옮긴다.
     2) 옷장을 자물쇠로 잠그는 일이 없도록 한다.
     3) 관실 내 비품의 파손 및 분실 등의 경우에는 관리실에 신고하고 원상회복 또는 변상해야 한다.
     4) (누리관) 관실 문에 부착되어 있는 비품 목록 확인 후 관실 점검(청소 포함)을 받고(관리실 확인 필요) 퇴관 가능.
     5) (첨성관) 휴게실, 승강기, 건물 출입구에 부착된 퇴관 청소 안내문 참고 ※ 청소 미비 시 재청소 .
      - 퇴관 시 청소 완료 된 사진(책상, 침대(매트리스, 서랍장), 화장실, 옷장, 관실 바닥 등) 12컷을 찰영한 뒤 운영사무실에 확인 후 퇴관 가능.
     6) 출입 카드키는 반드시 관리실에 반납 후 퇴관하도록 한다.
     7) 관실의 정리 ? 정돈 및 청소(화장실, 세면실포함) 미비 시 벌점이 부과된다.


    나. 중도 퇴관 시
     1) 퇴관 3일 전까지 통합정보시스템 내 퇴관신청서를 작성하여야 한다.
     2) 공통사항과 같음.

    다. 학기(방학)종료 후 퇴관시
     1) 공통사항과 같음.
    4. 시설물과 물품 관리
    가. 공통요소
     1) 모든 시설물이나 물품은 조심스럽게 사용하여야 하며 파손하였을 때에는 즉시 관리실에 신고하여야 한다.
     2) 시설물 및 물품을 파손하였을 때에는 파손한 관생이 즉시 변상해야 한다.
     3) 시설물 및 물품 파손자가 불분명할 경우 당해 입주한 관생 전원이 공동 변상한다.
     4) 관실 내 가구 위치를 임의로 변경한 경우 적발 시 벌점이 부과된다.
     5) 퇴관 시 관실 내 부착되어 있는 비품목록 확인.(누리관생만 해당)
     6) 출입 카드키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을 경우 운영사무실에서 재발급 받아야 한다.(분실 또는 훼손으로 재발급 시 일정 금액 징수)
     7) 퇴관 후 카드키를 반납하지 않을 시 공공요금 선납금에서 카드키 금액 공제
    5. 인원 점검
    가. 준수사항
     - 생활수칙 제4장 제9조에 따라 생활관생은 관내 공중질서 유지를 위해 반드시 생활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나. 인원점검
     - 생활수칙 제4장 제10조에 의거 생활관장 또는 지도교수의 승인을 받은 생활조교가 공고 후 점검할 수 있다.
    6. 출입관리
    가. 관내의 면학 분위기 조성 및 도난 방지를 위하여 관생 외에는 무단 출입을 금함

    나. 건물 출입방법
     1)첨성관, 명의관
      가) 건물 출입 시 반드시 출입 카드키를 건물 출입구에 부착된 카드 리더기에 인식한 뒤 출입문을 열도록 한다.
       (출입문을 강제로 열면 출입문 고장의 원인이 됨)
      나) 출입문이 아닌 곳으로의 출입은 관생의 안전을 위하여 절대 금지되며 적발 시 고벌점이 부과된다.
      다) 관실에 입실 시 전원 키소켓에는 지정된 키를 사용하고 외출 시에는 반드시 키소켓에서 키를 분리할 것.
       (키소켓에 관실키 외 종이류, 플라스틱류 등 삽입 절대 금지: 고장 및 화재의 원인이 됨)

     2)누리관
      가) 건물 출입 시 건물 출입구에 부착된 손혈관 인식기에 손등을 인식한 뒤 출입하도록 한다.
       (출입문을 강제로 열면 출입문 고장의 원인이 됨)
      나) 출입문이 아닌 곳으로의 출입은 관생의 안전을 위하여 절대 금지되며 적발 시 고벌점이 부과된다.
      다) 관실에 입실 시 전원 키소켓에는 지정된 키를 사용하고 외출 시에는 반드시 키소켓에서 키를 분리할 것.
       (키소켓에 관실키 외 종이류, 플라스틱류 등 삽입 절대 금지: 고장 및 화재의 원인이 됨)
      라) 퇴실 시 관실 문이 닫히면 자동으로 잠기므로 반드시 관실키를 가지고 나가야 함.
    7. 식당
    가. 첨성관 식당 ※ 2021학년도 1학기 미운영(운영사 사정에 의해 미운영 될 수 있음)
     1) 식사 시간
      - 아침 07:00 - 09:00 까지
      - 점심 11:30 - 14:00 까지
      - 저녁 17:30 - 19:00 까지
     2) 식사 시간을 엄수하여야 함
     3) 식사는 한식, 빵식이 제공되나, 한 가지만 선택하여 식사하여야 함(빵식은 조기 품절될수 있음)
     4) 식당 출구를 통해 들어가지 말 것(출/입구 각각 구분 이용)
     5) 식당 입구에서 반드시 손혈관 기기에 손등 혈관 인식을 한 후 입장해야 함(미인식 상태로 입장 시 도식으로 간주될 수 있으니 유의 요망)
     6) 식당 이용 시 주의 사항
      가) 손소독기 사용하여 위생안전에 유의
      나) 배식대에서 잡담 및 통화 금지(음식물 오염 방지)
      다) 자율배식 음식은 먹을 만큼 이용하기 바람. (음식물 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 방지)
      라) 잔반은 국그릇에 모아서 퇴식구에 버리면 혼잡을 줄일 수 있음
      마) 우유는 먹고난 뒤에 팩은 접어서 버릴 것
      바) 매식 선택자가 구매한 식권은 입주 당해년도 동안 사용가능 하고 남은 매식권은 환불되지 않으며 차년도에 이월하여 사용되지 않으니 참고바람

    나. 누리관 식당
     1) 식사 시간
      - 아침 07:30 - 09:00 까지
      - 점심 11:30 - 14:00 까지
      - 저녁 17:30 - 19:00 까지
     2) 식사 시간을 엄수하여야 함
     3) 식사는 두 메뉴가 제공되나, 한 가지만 선택하여 식사해야 함.
      - 빵식은 조식에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만 제공됨. 조기 품절 될 수 있음
      - 중식은 매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에 덮밥류, 양식류, 면류 중 한 가지만 선택
      - 석식은 매주 수요일에 면류, 분식류 중 한 가지만 선택
     4) 식당 출구를 통해 들어가지 말 것(출/입구 각각 구분 이용)
     5) 식당 입구에서 반드시 손혈관 기기에 손등 혈관 인식을 한 후 입장해야 함(미인식 상태로 입장 시 도식으로 간주될 수 있으니 유의 요망)
     6) 식당 이용 시 주의 사항
      가) 입장 전 반드시 손 소독기 사용하여 위생 관리에 유의
      나) 배식대에서 잡담 및 통화 금지(음식물 오염 방지)
      다) 자율 배식 음식은 먹을 만큼 이용하기 바람(음식물 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 방지)
      라) 잔반은 국그릇에 모아서 퇴식구에 버리면 혼잡을 줄일 수 있음
      마) 우유는 음용 후 남는 팩은 반드시 접어서 버릴 것
      바) 매식 선택자가 구매한 식권은 입주 당해까지만 사용 가능 하고, 남은 식권은 환불되지 않음(차년도로 이월하여 사용 불가)
    8. 시설물 이용방법 및 유의사항

    첨성관.명의관
    가. 독서실
     1) 위치
      첨성관 : 지하 1층 / 1동- 3층, 6층, 7층, 8층 / 3동-7층
      명의관 : 4층, 5층
     2) 이용 시 주의사항
      - 장시간 자리를 비울 때는 다음 이용자를 위해 개인소지품을 모두 치울 것
      - 독서실 내에서는 정숙하여야 하며, 학습에 방해가 되는 소음은 자제할 것
      - 독서실은 음식물 반입금지이며, 음료수 및 음식물 섭취는 휴게공간을 이용할 것

    나. 공용PC실
     1) 위치 : 첨성관 : 지하 1층 / 명의관 : 1층
     2) 이용 시 주의사항
      - 장시간 자리를 비울 때는 다음 이용자를 위해 개인소지품을 모두 치울 것
      - PC실 내에서는 정숙하여야 하며, 음식물 반입금지

    다. 화장실
     1) 위치 : 관실 내
     2) 화장지는 매 학기초 첨성관 1인당 6개씩, 명의관 1인당 4개씩 지급함
     3) 변기에 이상이 있을 때에는 임의로 작동하지 말고 관리실로 신고할 것
      ※ 시설물 고장신고 : 첨성관 관리실 ☎ 941-0994, / 명의관 관리실 ☎ 425-0955

    라. 체력단련실
     1) 위치 : 첨성관 : 지하1층 / 명의관 : 1층
     2) 반드시 운동 시작 전에 기구의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운동 시작할 것
     3) 실내용 운동화를 착용하고 체력단련실을 이용할 것
      ※ 불편사항 및 고장신고 : 첨성관 관리실 ☎ 941-0994
      ※ 불편사항 및 고장신고 : 명의관 관리실 ☎ 425-0955

    마. 세탁실
     1) 위치
      - 첨성관 : 남자 : 2동 4층, 2동 5층, 3동 3층 / 여자 : 2동 6층, 3동 8층
      - 명의관 : 남자 : 1층 / 여자 : 3층
     2) 운영시간 : 상시운영(단, 늦은 밤시간에 세탁기를 작동하면 세탁실 주변 관생들에게 피해가 되니 주의!)
     3) 운영방식 : 자율적인 이용방식
      세탁기 - 이용료 1,000원 / 건조기 - 이용료 1,000원
     4) 이용방법 :
      - 세제는 반드시 드럼세탁기 전용 세제를 구입하여 사용할 것
      - 천원권 지폐만 사용가능 (동전 사용불가!)
      - 세탁망 사용은 세탁기 작동오류의 원인이 되므로 자제하기 바람
     5) 건조기 : 각 세탁실마다 1대씩 설치되어 있음
      - 반드시 탈수된 빨래만 넣을 것, 젖은 세탁물은 누전 위험
      ※ 세탁기 및 건조기 고장신고
      - 첨성관 : 운영사무실 940-0231, 명의관 : 관리실 425-0955

    바. 다리미 : 각 세탁실마다 비치.
     1) 의류의 종류에 따라 온도를 알맞게 조절하여 사용할 것
     2) 사용 후 반드시 받침쇠 위에 얹어야 함
     3) 다림질이 끝난 후에는 스위치를 끄고 플러그 뽑기

    사. 탈수기 : 각 세탁실마다 1대씩 있음
     1) 무료사용 가능
     2) A/S 및 관리는 관생자치회로 문의

    아. 빨래건조대(여학생 이용)
     1) 위치 : 2.3동 7층 연결통로에 위치
     2) 2~3일 이내에 빨래를 걷어가지 않으면 폐기 처리 될 수 있음
     3) 타인의 세탁물을 가져 가지 않도록 주의

    자. 냉장고

     1) 위치 : 각 동 각 층. (지하층 제외)
     2) 사용방법 : 가까운 위치의 냉장고를 자율적으로 사용(음식물에 본인 성명, 동호수, 날짜를 기재해서 보관할 것)
     3) 관리주체 : 첨성관 - 관생자치회, 명의관 - 생활조교
      ※ 불편사항은 각 관리주체로 문의

    차. 편의점
     1) 위치 : 첨성관 - 지하 1층 / 명의관 - 없음
     2) 운영시간 : 평일 08:00 ~ 24:30, 주말 08:00 ~ 24:00
     3) 판매품목 : 음료, 간식류, 생활용품, 택배업무 대행

    카. 첨성관 택배 수령방법
     1) 택배보관실 (지하 식당 입구 맞은편) 이용
      가) 편의점에 본인 신분증을 맡긴 후 택배실 출입키 수령
      나) 택배실에서 본인 물품을 수거
      다) 편의점에 택배실 출입키 반납
     2) 무인택배보관함(택배보관실 앞) 이용 (권장) 이용 방법은 생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타. 정수기, 캔음료 자판기, 우편물 수취함이 각 건물에 설치되어 있음

    파. 유의 사항
     1) 전자렌지 사용가능 물품 : 종이류, 유리제, 도자기제, 폴리프로필렌(PP), 폴리에틸렌(PE)
     2) 전자렌지 사용금지 물품 :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 금속류/알루미늄 호일, 금선/은선, 계란, 밤, 오징어, 과일류, 냉동식품, 포장용 종이봉투,
          컵라면 용기, 포장 뚜껑이 닫혀있는 용기, 고추 등
          ※ 주의사항 : 젖은 손으로 전원 플러그를 만지거난 제품을 동작하지 말 것, 제품의 이상한 소리, 타는 냄새, 연기 등이 날 경우 즉시 전원 코드를 뺄껏
     3) 전열기 사용 엄금(커피포트, 개인 다리미, 전기곤로, 전기난로, 전기장판, 전기담요, 개인냉장고, 가습기, 진공청소기, 텔레비전(TV), 포트류 등)
     4) 취사 용구 사용 엄금(가스버너, 알콜버너, 고체연료 등)
     5) 위험물(인화성) 반입 엄금(휘발유, 석유, 신나, 벤젠, 인화성 위험물 등) 및 음식점 수거용 그릇이 배출 되는 음식물을 관내에 반입 엄금
     6) 각 관실 스피커의 임의 조작 금지
     7) 시설물에 이상이 있을 경우 통합정보시스템(http://yes.knu.ac.kr) 시설고장신고란에 기록하여 수리를 요구하고 임의로 조작하지 말 것
     8) 출입 카드키 분실 시는 관리실에서 재발급 받을 것 (재발급 시 10,000원 징수)
     9) 도난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귀중품 관리에 특히 주의
     10) 오토바이, 자전거 소유자는 지정 장소에 주차할 것
     11) 관내에서는 금연하고 비치된 소화기는 반드시 화재 시에만 사용 요망
     12) 관내 음주 절대 금지(음주, 흡연 및 주류 반입 절대 금지)


    누리관
    가. 독서실
     1) 위치: 2층
     2) 운영시간: 06:00~24:00(시험기간 24시간 개방) ※ 운영시간은 변동 가능
     3) 이용 시 주의사항
      - 장시간 자리를 비울 때는 다음 이용자를 위해 개인 소지품을 모두 정리할 것
      - 독서실 내에서는 정숙하여야 하며, 학습에 방해가 되는 소음은 자제할 것
      - 독서실은 음식물 반입이 금지되며, 음료 및 음식물 섭취는 휴게공간을 이용할 것
      - 독서실이 성별(남?여)이 구분되어 있으므로 이용에 주의(위반 시 벌점 부과)
      - 독서실 외부 광장에서 소란스럽게 굴지 않을 것

    나. 공용취사실(전자레인지 비치)
     1) 위치: 2층
     2) 운영시간: 07:30 - 21:00 ※ 운영시간은 변동 가능
     3)음식물 쓰레기는 취사실 안에 비치된 음식물 쓰레기 수거함 이용하거나 누리관 외부 음식물 쓰레기 수거함을 이용
     4) 이용 시 주의사항
      - 취사장 이용 후에는 다음 이용자를 위해 반드시 주변 물품 및 쓰레기는 모두 처리 후 정리할 것(미준수 시 벌점 부과)
      - 사용 후 전기레인지 및 냉난방기 전원 끄기
      - 전기레인지 사용 시 화상에 주의할 것
      - 본인의 주방용품은 직접 가져오고, 사용 후 가지고 가야 함(분실 우려)

    다. 물품보관실
     1) 위치: 2층(조교상담실 옆)
     2) 이용기간: 방학기간 이용 가능
     3) 이용 시 주의사항
      - 보관 물품은 1인 최대 1개로 제한하며, 이용 시 선착순으로 사용
      - 방학 중 물품 보관 시 운영사무실에서 QR코드 등록 후 보관
      - 보관 물품은 BOX 또는 가방(캐리어) 형태로 포장한 물품만 보관 가능
      - 시간에 따라 부식 및 부패 가능한 물품은 보관 불가
      - 물품 보관실의 보관량에 따라 보관이 불가할 수 있음

    라. 무인택배 수령방법
     1) 위치: 1층
     2) 운영시간: 24시간 운영
     3) 이용 방법
      - 택배기사로부터 비밀번호 4자리 확인
      - * 버튼과 비밀번호 4자리 입력
      - 보관함에서 택배 회수 후 보관함 문을 닫는다.

    마. 화장실
     1) 위치 : 관실 내
     2) 관실 화장지 배부 없음(단, 공용구역 화장실은 화장지 및 위생소모품 상시 비치)
     3) 변기에 이상이 있을 경우 운영사무실로 신고할 것(임의 조작 금지)

    바. 공용 화장실
     1) 위치 : 공용구역 1층(2층: 장애인 화장실)
     2) 공용구역 화장실 내 휴지 및 위생 소모품 비치
     3) 공용화장실 내 화장지, 위생 소모품 등 절도 행위 금지(위반 시 강제퇴관)
     4) 변기에 휴지 이외 다른 물건을 절대 넣지 말 것(물티슈 등)  5) 공용 화장실에 개인 쓰레기 투기 금지  6) 시설물 고장 시 운영사무실로 신고할 것(임의 조작 금지)

    사. 체력단련실
     1) 위치 : 1층
     2) 이용시간: 24시간 운영(※ 운영시간은 변동 가능)
     3) 주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조용히 이용할 것
     4) 음향시설 이용 시 이용시간 외에 사용하면 타 관생에게 피해가 갈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5) 반드시 운동 시작 전에 기구의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이용할 것
     6) 반드시 실내 전용 운동화를 착용하고 체력단련실을 이용할 것
     7)이용 후 운동기구는 반드시 제자리에 정위치하여 타인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정리할 것(분실 및 안전사고 예방 유의)
      ※ 불편 및 고장신고: 누리관 운영사무실(☎ 714?3000)

    아. 냉장고
     1) 위치 : 3층부터 각 층 휴게실에 설치
     2) 사용방법: 가꾸운 위치의 냉장고를 자율적으로 사용(음식물에 본인 성명, 동?호수, 날짜를 기재해서 보관할 것)
       ※ 관생자치회에서 정한 사용수칙 준수 요망
     3) 타인 물건(음료, 식품류 등) 절도 금지(위반 시 즉시 강제퇴관)※ 시설물 고장신고: 누리관 운영사무실(☎ 714?3000)
      ※ 불편 및 고장신고: 누리관 운영사무실(☎ 714?3000)

    자. 세탁실(스팀 다리미 비치)
     1) 위치: 2층/ 세탁 카드 판매.충전기 비치
     2) 운영시간: 24시간 상시운영(야간 시간대 사용 자재 요망
     3) 운영방식: 자율적인 이용방식
      세탁기 - 이용료 500원 / 건조기 - 이용료 500원 / 세탁카드: 1,000원
     4) 이용방법
      가) 세탁카드 구매 방법    - 세제는 반드시 드럼세탁기 전용 세제를 구입하여 사용할 것
      나) 세탁카드 충전 방법   - 카드 판매 충전기의 카드 충전 배출구에 카드 위치
      - 충전금액 투입 후 자동 충전 확인 및 카드 회수
      다) 세탁기 이용 방법   - 세탁물 투입 후 세제와 섬유유연제 투입
      - 카드 리더기에 세탁카드 태그 및 세탁코스 선택
      - 동작 버튼을 눌러 세탁 시작(타인을 위해 이용 후 즉시 세탁물 회수 요망)   라) 건조기 이용방법   - 탈수된 세탁물 투입
      - 카드 리더기에 세탁카드 태그 및 건조 코스 선택
      - 동작 버튼을 눌러 건조 시작(타인을 위해 이용 후 즉시 세탁물 회수 요망)
      마) 시설물 이용요령   - 의류 종류에 따라 온도를 알맞게 조절하여 사용할 것
      - 사용 후 반드시 받침쇠 위에 얹어야 함
      - 다림질이 끝난 후에는 스위치를 끄고 플러그 뽑기(다리미 및 판 제공)
      바) 주의사항   - 세탁기, 건조기에 부착된 사용방법과 주의사항에 따라 사용할 것
      - 반드시 의류 라벨의 표시에 따라 세탁기와 건조기를 사용할 것
      - 세탁망 사용 시 세탁 효과 저하 및 세탁기 작동오류의 원인이 됨
      - 세탁물 및 세탁카드의 분실, 기타 사고는 해당 관생의 귀책 사항임
      - 환불 시 세탁카드 뒷면에 정보기재 후 반납함 수거 실시 후 환불
      ※ 세탁기 및 건조기 고장신고(주간 ☎ 1544-0419 / 야간 및 주말 ☎ 010-7523-4600)

    차. 무인편의점
     1) 위치: 1층
     2) 운영시간: 24시간
     3) 판매품목: 음료 간식류, 생활용품 등
     4) 무인판매대 운영ㅇ(절도 시 강제퇴관 및 형사 처벌대상)
     5) 내부 휴게공간 운영
     6) 결제방법: 카드결제만 가능

    카. 전기차 충전소
     1) 위치: 옥외 주차장
     2) 등록방법: 운영사무실로 방문하여 관실 카드 등록 후 사용 가능
      ※ 자세한 내용은 누리관 운영사무실(☎ 714?3000)로 문의

    타. 쓰레기 분리수거 장소
     1) 위치: 1층 외부 분리수거장
       - 그린돔(남) 재활용 쓰레기: 1층 자전거 보관실 옆 재활용폐기보관소
       - 레드돔(여) 재활용 쓰레기: 1층 주차장 옆 재활용폐기보관소
     2) 배출방법: 개인 쓰레기(음식물 포함)는 관생이 직접 처리해야 함(무단 투기 및 방치 적발 시 벌점 부과)

    자. 빨래건조대(관실마다 1개 제공), 공용청소기(휴게실), 정수기(휴게실), 우편함(2층 출입구 앞)이 설치돼 있음
    파. 유의 사항
     1) 전자렌지 사용가능 물품 : 종이류, 유리제, 도자기제, 폴리프로필렌(PP), 폴리에틸렌(PE)
     2) 전자렌지 사용금지 물품 :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 금속류/알루미늄 호일, 금선/은선, 계란, 밤, 오징어, 과일류, 냉동식품, 포장용 종이봉투,
          컵라면 용기, 포장 뚜껑이 닫혀있는 용기, 고추 등
          ※ 주의사항 : 젖은 손으로 전원 플러그를 만지거난 제품을 동작하지 말 것, 제품의 이상한 소리, 타는 냄새, 연기 등이 날 경우 즉시 전원 코드를 뺄껏
     3) 전열기 사용 엄금(커피포트, 개인 다리미, 전기곤로, 전기난로, 전기장판, 전기담요, 개인냉장고, 가습기, 진공청소기, 텔레비전(TV), 포트류 등)
     4) 취사 용구 사용 엄금(가스버너, 알콜버너, 고체연료 등)
     5) 위험물(인화성) 반입 엄금(휘발유, 석유, 신나, 벤젠, 인화성 위험물 등) 및 음식점 수거용 그릇이 배출 되는 음식물을 관내에 반입 엄금
     6) 각 관실 스피커의 임의 조작 금지
     7) 시설물 수리 및 공용시설 청소 요청
       - 생활관 홈페이지(http://dorm.knu.ac.kr) 내 생활관생-시설고장신고「누리관 시설물 고장신고」바로가기 클릭 후 수리 및 청소 요청
       - 스마트폰 모바일웹「fmsm.edumac.kr」에 접속 후 수리 및 청소 요청
     8) 출입 카드키 분실 시 관리실에서 재발급 받을 수 있음(재발급 시 일정금액 징수)
     9) 관내 도난 사건이 발생할 수 있으니 귀중품 관리에 주의 요망
     10) 오토바이, 자전거 소유자는 반드시 지정 장소에 주차할 것
     11) 관내에서는 금연하고 비치된 소화기는 반드시 화재 시에만 사용할 것
     12) 관내 음주 절대 금지(음주, 흡연 및 주류 반입 절대 금지)

    9. 난방 및 온수공급
    가. 첨성관.명의관
     1) 난방 공급 기간(폐관기간 제외)
      가) 2021. 2. 26. ~ 2021. 4. 4 - 17:00 - 22:00 (5시간) / 24:00 - 06:00 (6시간)
      나) 2021. 4. 5. ~ 2021. 4. 15 - 18:00 - 23:00 (5시간)
      다) 2021. 10. 1. ~ 2021. 10. 31 - 18:00 - 23:00 (5시간)
      라) 2021. 11. 1. ~ 2022. 2. 20 - 17:00 - 22:00 (5시간) / 24:00 - 06:00 (6시간)
     ※ 위 시간은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2) 온 수(폐관기간 제외)
      가) 2021. 2. 26. ~ 2021. 6. 19 (24시간)
      나) 2021. 6. 20. ~ 2021. 8. 28 - 06:00 ~ 온수잔량 소모시까지 / 19:00 ~ 20:00 (1시간) / 23:00 ~ 24:00 (1시간)
      다) 2021. 8. 29. ~ 2022. 2. 20 (24시간)
        ※ 위 시간은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나. 누리관
     1) 난방 및 온수 공급 기간(폐관기간 제외): 24시간 공급
      ※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10. 소방 관리
    가. 책임자
     1) 건물 관리 : BTL운영사
     2) 관실 관리 : 관생

    나. 화재 발생 시 옥내 소화전 작동 순서(평상시 소화기 및 소화전 작동 순서를 숙지하여야 함)
     1) 소화전 호스를 화재 지점까지 꼬이지 않게 인출한다.
     2) 앵글밸브를 왼쪽으로 돌린다.
     3) 소화전함 상단의 가동 스위치 ON을 누른다.
     4) 소화전 호스의 끝 부분 노즐을 잡고 분사한다.
     5) 소화가 끝나면 가동 스위치 OFF를 누르고 앵글밸브를 잠근다.
      ※ 초기 화재 발생 시에는 복도에 비치된 소화기로 먼저 소화하고 관리실로 신고할 것!
    11. 폐기물 분리수거
    가. 목 적
    재활용이 가능한 폐품은 쓰레기통에 넣지 말고 재활용품 수거함에 모아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자원 활용을 극대화 하고자 함

    나. 방 법
     1) 첨성관, 명의관
      가) 폐지 : 각 층에 비치된 폐지 수거함 이용
      나) 기타 재활용품(캔류, 병류 기타) : 각 층에 비치된 분리 수거함 이용
      다) 재활용이 불가능한 쓰레기는 각 층에 비치된 파란색 원형 휴지통 이용
      라) 음식물 쓰레기 : 각 층에 비치된 음식물 쓰레기통 이용
       ※ 분리수거는 지성인들이 모인 대학에서 솔선수범 하여야하므로 적극 협조하기 바람

     2) 누리관
      가) 폐지, 기타 재활용품(캔류, 병류 기타), 재활용이 불가능한 쓰레기
      나) 분리수거장
      - 그린돔(남) 재활용 쓰레기: 1층 자전거 보관실 옆 재활용폐기보관소
      - 레드돔(여) 재활용 쓰레기: 1층 주차장 옆 재활용폐기보관소
      다) 음식물 쓰레기: 1층 외부 재활용 분리수거장 앞 또는 남녀 각 2층 공동 취사장을 이용하여 음식물 쓰레기 배출 실시
       ※ 분리수거는 지성인들이 모인 대학에서 솔선수범 하여야하므로 적극 협조하기 바람
    12. 전산망 사용 시 주의 사항
    가. UTP cable은 반드시 규격화된 cable(규격:Category 5번)을 사용하기 바랍니다.
    나. 관내 IP는 유동 IP이므로 별도로 IP를 입력할 필요 없이 자동항목으로 설정을 하여야 하며, Network 사용 시 보안을 위하여 등록을 통하여 사용이 가능함
      (통합정보시스템 ID 및 패스워드를 통하여 등록, 등록후 3개월사용 가능하며 1회 등록시 2개의 기기까지 등록가능).
    다. 교내의 사무실 및 연구실에서는 동시에 많은 data를 요구하지 않아 별 무리 없이 사용되나, 생활관은 입주자들이 사용하는 시간대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학생들
      스스로가 자제하지 않으면 입주자 전부가 못 쓰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토렌트, 당나귀 등의 P2P프로그램 사용금지).
    라. Network속도는 PC 문제, LAN 카드 문제, cable 문제, hub의 트래픽 상태 등에 따라 달라지므로 입주자들 스스로 위의 유의사항들을 숙지하여 필히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network에 문제가 있는 것 같으면 관리실로 신고 및 접수하여 점검을 받기 바랍니다.
      공용PC실 PC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BTL운영사무실이나 관리실로 A/S요청하기 바랍니다. (개인 PC는 개인적으로 해결).
    마. 첨성관에 설치된 WiFi(무선랜)기기는 민간업체에서 관리를 하므로 문제점 발생시 해당업체로 문의바라며, WiFi의 음영지역이 많으므로 관실에서는 유선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SSID : U+Zone, 비밀번호 : lguplus100, 고장신고 : 1544-8585
    바.누리관에 WiFi(무선랜)기기는 층별 복도 내에 설치되어 있으며, 사용시간대별로 서비스의 질이 상이 할 수 있어 사용상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장 및 문의 사항은
     운영사무실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SSID: (남) GREEN-DOM, (여) RED-DOM, (등록 후 사용)고장신고: 714-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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